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낯설다는 상황을 좀더 살펴보면 두가지인데, 첫번째로 모바일 윈도우의 변함(?)없는 윈도우 스타일이다. 쉽게 말하면 데스크탑의 윈도우 환경을 그대로 모바일에 구현해 놓고 있는데,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윈도모바일은 완전 시골 촌티를 내고 있어 소비자들 눈밖에 나서 낯설다는 것이다.
두번째로 총제적인 문제인데 모바일 시장에 대한 전략이 없는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뉴스를 읽어보니 이번에 MS가 윈도우모바일7에 대대적인 수술을 단행한다고 하는데, 이런 사실을 보면 MS가 모바일 시장에서 핵심을 잡지 못하고 갈팡질팡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다. 보여지는 UI를 수정한다고 소비자들이 다시 MS를 선택할까?
소비자를 이해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아이폰/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선두로 모바일 시장은 춘추전국 시대의 극을 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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