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9일 금요일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만들기

■ Java + Eclipse + Android SDK 설치 및 설정 (Windows 환경)
Step 1) Java SDK 설치
. JDK를 설치하기 위해 http://developers.sun.com/downloads/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Java SE 카테고리에서 Java SE(JDK)6을 다운로드 합니다.
. 여러 버전이 존재하지만 어렵지 않게 Standard Edition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받은 JDK를 설치합니다.

Step 2) 이클립스 SDK 설치
. 이클립스를 설치하기 위해 http://www.eclipse.org/downloads/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여기도 여러 버전이 존재하는데 Eclipse Classic을 찾아서 다운로드 합니다.
. 이클립스는 설치라기 보다는 압축만 풀어서 원하는 폴더에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Step 3) 안드로이드 SDK 설치
. 안드로이드 SDK를 설치하기 위해 http://developer.android.com/sdk/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플렛폼별 SDK가 존재하므로 해당 패키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 안드로이드 SDK도 설치 과정은 없으니 압축을 풀어서 원하는 폴더에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Step 4) 안드로이드 플러그인 설정
. Eclipse 3.5 (Galileo)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 이클립스를 실행하고 메뉴 "Help"의 하위메뉴 "Install New Software"를 실행합니다.

. "Add"를 클릭하고 위와 같이 적당한 이름과 플러그인 주소를 넣어 줍니다.
.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또는 http://dl-ssl.google.com/android/eclipse/
. 이상없이 플러그인을 찾으면 리스트에 Developer Tools라고 나타나는데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Step 5) 이클립스 안드로이드 SDK 설정
. 이클립스에게 안드로이드의 SDK경로를 알려줍니다.
. 이클립스 메뉴에서 "Window"의 하위메뉴 "Preference"를 실행합니다.
. Android 항목을 선택하고 안드로이드SDK의 경로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